티스토리 뷰
빠져들기 전 훑고가는 등장인물 정보
남자 주인공 팀은 주황빛 생강머리가 매력적이지만 성인이 될 때까지 연애를 해본 적 없는 변호사 청년입니다. 소심한 성격으로 남들에게 말 거는 것도 힘들었던 그는 성인이 된 후 아버지에게 가문의 숨겨진 비밀을 듣게 됩니다.
팀은 과거의 실수를 바로잡고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내기 위해서 시간 여행을 사용합니다. 시간이 지나 변호사가 된 후 우연히 나간 암전 소개팅에서 만난 귀여운 아가씨 메리에게 첫눈에 반하게 되면서 메리와 행복하게 이어지기 위해 온갖 노력을 하기 시작합니다.
팀의 사랑스러운 매력, 유머, 그리고 끊임없이 메리와 사랑하고자 노력하는 모습은 팀을 응원해야 할 매력적인 캐릭터로 만듭니다. 여자 주인공 메리는 짧은 앞머리도 웃는 모습도 정말 사랑할 수밖에 없는 캐릭터입니다.
메리는 따뜻하고 자유분방하며 독립적인 여성으로 팀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암전 소개팅에서 만난 팀과 모델 케이트 모스를 좋아한다는 공통점으로 호감을 느끼고, 훗날 팀과 결혼합니다. 메리는 이야기 속에서 매 순간을 소중히 여기는 가치를 강조합니다.
팀의 엉뚱하고 자유분방한 여동생 킷캣은 그녀만의 독특한 매력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았습니다. 킷캣의 통통 튀는 성격은 영화에서 예측할 수 없고 즐거운 요소를 더합니다.
인자하고 유쾌하기까지 한 팀의 아버지는 팀에게 시간 여행의 지혜를 나눠주고 팀과는 감동적인 깊은 부자 관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팀의 아버지는 시간의 가치와 삶의 일시적인 순간의 중요성에 대한 독특한 관점을 제공합니다.
제리와 해리를 포함한 팀의 친구들은 영화에서 유머와 동료애를 보여줍니다. 이 등장인물들은 우정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팀과 인생의 우여곡절을 겪으며 여행하는 즐겁고 소중한 순간들을 공유합니다.
인생을 살아가는 법을 알려주는 영화
소심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 팀은 성인이 된 다음날 존경하는 아버지에게 집안의 비밀에 대해 듣게 됩니다. 그 비밀은 팀의 집안 남자들은 과거 원하는 시점으로 시간 여행을 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팀은 아버지의 말이 사실인지 확인하기 위해 전 날 있었던 성년 전야제 때로 가보기로 합니다. 팀은 그 시점으로 돌아가는 걸 성공하고 그 당시 용기가 없어서 못했던 일을 해내며 능력을 성공적으로 시험합니다.
시간이 지나 어느 여름방학 시즌에 팀은 그의 동생인 킷캣, 킷캣의 남자친구인 지미와 지미의 사촌동생인 샬롯 이렇게 4명에서 2달간 함께 지내게 됩니다. 샬롯에게 사랑에 빠진 팀은 자신이 가진 능력을 총동원해서 샬롯과 잘 되어보려고 했으나 결국 실패합니다.
이후 자랑스러운 변호사가 된 팀은 본가를 떠나 아빠의 친구인 해리의 집에서 생활을 합니다. 그러던 어느날 변호사 동료인 제리의 제안으로 암전 소개팅을 가고, 그곳에서 운명의 상대인 메리를 만납니다.
메리와 사귀던 중 팀은 메리와 보고 싶었던 연극이 있었으나 피곤해서 집에서 쉰다고 하는 메리 대신 제리와 극장을 갑니다. 그곳에서 팀은 샬롯을 만나게 되고 샬롯은 멋지게 변한 팀을 적극적으로 유혹합니다. 하지만 그 순간 확신이 들었던 팀은 샬롯을 뿌리치고 곧장 집으로 달려가 메리에게 청혼하고 결혼에 성공합니다.
결혼 후 아이를 낳고 행복하게만 살 것 같은 팀에게도 슬픈 일들은 생깁니다. 그 일들은 자신이 사랑하는 동생 킷캣이 남자친구인 지미 때문에 불행해지는 일, 그리고 언제나 든든한 지원군이었던 아버지의 죽음이었습니다.
아이가 태어나기 전으로는 시간 여행을 할 수 없는 팀은 킷캣이 스스로 불행을 딛고 일어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그리고 셋째가 태어나기 전 마지막으로 아버지를 만나러 간 팀은, 하루를 두 번 살아보라는 아버지의 조언을 받아들입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 팀은 아버지보다 발전하여 현재를 더 열심히 살아가게 됩니다.
영화 제목이 '어바웃 타임'인 이유
아버지는 세상을 떠나기 전 하루를 두 번 살아보라는 그만의 행복 비밀 공식을 알려줍니다. 팀은 아버지의 말대로 힘들었던 날도 빠짐없이 두번씩 다시 살아봅니다. 팀은 처음 겪는 하루는 힘든 일도 겪으면서 괴롭고 지루해하며 살아가지만, 두 번째로 겪는 하루는 좋지 않은 상황에서도 사소함 기쁨을 찾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 팀은 시간 여행에서 마지막 교훈을 얻었다고 말합니다. 그것은 시간 여행을 하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매일매일을 자신의 특별하면서도 평범한 마지막 날이라고 생각하며, 완전하고 즐겁게 하루를 지내려 노력하겠다고 덧붙입니다.
시간을 거슬러 돌아가면 사건은 반복됩니다. 하지만 매번 똑같은 사건이 동일하게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메리와의 첫 만남, 결혼식 주례 등 모든 사건들은 반복할 때마다 차이가 있었습니다. 과거로 시간여행을 해서 돌아가도, 분명 무언가 차이가 존재합니다.
그리고 살아간다는 것은 그런 차이와 반복을 마주하는 것입니다. 그러니 더 이상 과거로 되돌아가지 말고, 매일매일 사랑하고 현재를 긍정하며 살아가면 됩니다.
영화의 마지막에 팀은 "인생은 모두가 함께 하는 여행이다. 매일매일 사는 동안, 우리가 할 수 있는 건 최선을 다해 이 멋진 여행을 만끽하는 것이다."라고 말합니다. 영화의 제목이 '어바웃 타임'인 이유는 인생이라는 시간을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말해주는 영화이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